MZ세대를 위한 신개념 AR 진로·심리 탐색 보드게임 ‘가드닝 게임’ 출시

진흥원 소식

MZ세대를 위한 신개념 AR 진로·심리 탐색 보드게임 ‘가드닝 게임’ 출시

KIEEA 0 446

가드닝게임.pn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대표)이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 ‘가드닝 보드게임’의 AR 연동 온·오프라인 교구를 개발하여 상용화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 계열사인 ㈜커넥트닷(한가영대표)이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온라인 상담 교구인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 2종(카드 게임, 주사위 게임)을 제작하여 다양한 환경의 사람들에게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심리 탐색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기존의 심리 상담 프로그램의 경우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공간적인 어려움을 겪었으나, 본 프로그램은 진로·탐색 온라인 보드게임 ‘가드닝 보드게임’의 경우 온라인으로 즐겁게 진행이 가능한 상담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상담사의 개입 없이 진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매개체로 하여, 함께 참여하는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자신에 대하여 스스로 알아가는 경험과 경험해보지 않은 타인의 경험을 간접 체험하며 진정한 자신과 자신의 마음을 알아가는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러한 온라인 보드게임 중, 카드 게임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되어 AR 기능을 접목한 신세대 심리·진로 게임으로 거듭난다. 신규 개발 중인 모바일 가드닝 게임은 오프라인 교구와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여 활용 가능하며 AR 기능을 적용 개발하였으며,

image.png




연동 가능한 오프라인 교구는 보드게임판 4개와 활동 게임 카드 3종 (가드닝 카드, 씨드 카드, 블루밍 카드), 씨드 단추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본 프로젝트인 교육과 IT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상담심리·진로라는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키워드의 거리감을 줄이고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온라인으로 즐겁게 진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이번 가드닝 게임은 오프라인 보드게임 교구와 연동이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상담사의 개입 없이 애플리케이션만으로 자동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AR 3D를 경험할 수 있어 기존 교육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있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고 말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계열사인 ㈜커넥트닷 한가영대표는 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AR 가드닝 게임은 마무리 개발을 거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플레이스토어 등록 및 오프라인 교구 판매 상용화가 이어질 예정이고 MZ세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보드게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즐거운 경험을 얻어가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