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 ‘글로벌을 향한 교육⋅문화 사업 확산’ 위해 JML Group과 MOU⋅MOA 체결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 ‘글로벌을 향한 교육⋅문화 사업 확산’ 위해 JML Group과 MOU⋅MOA 체결

KIEEA 0 551

mou moa.png

 

지난 20일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가 베트남을 중심으로 세계 많은 국가로의 교육⋅문화 사업의 확산을 위해 JML Group과 ‘한국 맞춤형 지식⋅기술 교류를 통한 우수 인재 양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체결식 행사는 앞으로 많은 사업을 펼쳐나갈 베트남 호찌민 시 소재의 제2문화공간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와 JML Group의 Johnny D, Luu 그룹 회장 및 JML Financial Company의 Giang, Tuyet My 대표, 그리고 양 기관 임직원들의 참석 하에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본 MOU 및 MOA 체결을 통해 베트남뿐만 아니라, 베트남을 중심으로 하여 양 기관이 사업을 펼치고 있는 주요 국가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사업 등을 확산해 나가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한국으로 송출 또는 교류함을 목적으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국내 다양한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내 많은 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여 컨소시엄 형태로 각종 정부 부처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는 이를 토대로 베트남, 미얀마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 대학으로의 유학 및 한국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송출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JML Group은 교육 부문에서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와 같이 3개 국어를 기본으로 한 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Hip-Hop, K-POP, V-POP, 뮤지컬, 콘테스트, 페스티벌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계열사를 두고 많은 사업을 펼치고 있으나,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는 교육⋅문화 사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MOU⋅MOA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기술과 노하우 등을 적극 교류 및 적용하여 각 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한국과 베트남의 국가적 발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화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해 나가며 양 기관이 강조하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바라볼 경우 이는 특히 한국에 많은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성대근 대표이사는 “이번 체결식을 통해 JML Group과 적극 협력하여특히나 한국으로의 유학 또는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다양한 국적을 가진 많은 유학생 및 근로자 친구들이 한국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과 지식, 기술 등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 외에도 한국에서는 현재 결혼이민자, 다문화 자녀 등에 대한 교육 역시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그러한 교육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한국에서 생활하는 데 많은 고충을 겪게 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러한 친구들에게 한국에서 정착하여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친구들을 통해 고령화 및 저출산 문제나 청년 층의 취업 기피 현상 등에 대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기에 서로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생각한다. 특히나, 이 모든 것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앞두고 있던 시점에 JML Group과 인연이 되어 한국교육평가진흥원에서 계획하고 있던 내용들을 더욱 큰 힘을 얻어 추진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며, 이러한 좋은 케이스를 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설레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JML Group의 Johnny D, Luu 그룹 회장은 “현재 JML Group에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계열사를 두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기에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낸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계획을 갖고 있던 와중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 특히나 시작점이 될 베트남의 경우 다양한 교육 및 문화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어떻게 활용해 나갈지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재들이 배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으며, “베트남을 중점으로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어 이를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만큼 보유하고 있는 모든 힘을 다해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합심하여 만들어나갈 계획이며 베트남 외에도 다양한 국가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발굴되어 많은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길 기대하는 바”라고 밝혔다.

JML Financial Company의 Giang, Tuyet My 대표는 “JML Financial Company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와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함께 그려 나가는 미래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특히나 교육 외에도 한국과 베트남, 그리고 이외 많은 국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문화를 함께 교류하고 확산해 나가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 요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