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참가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참가

KIEEA 0 174

일러스트8.jpg

지난 21일,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현장참여 TIPS TOWN 해성빌딩 팁스홀에 참석했다.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 시행 3년 차를 맞아 소부장 창업기업의 비즈니스를 공유하고 업계 트렌드와 최신 동향을 파악하기 위하여 개최됐으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정해진 인원 외 참석을 원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됐다.

본 컨퍼런스에는 LG이노텍, 로레알, 현대차그룹, 포스코, 이노션테크 등 소부장 분야 기업과 투자사가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소개로 시작하여 LG이노텍 소부장 투자 분야 및 협력모델, 글로벌 기업이 바라보는 소부장 오픈 이노베이션, 소부장 스타트업 협업사례 등의 주제로 각 기업의 소부장 투자 및 스타트업 관련 강연이 진행됐으며, 마지막 순서에서는 소부장 수요기업과 투자사와 함께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수요 발굴 모색’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2부 행사는 경북·서울·울산혁신센터가 보육한 소부장 스타트업 100 선정 기업 대표들의 성공 사례를 각 15분간 공유한 후 소부장 스타트업 초기 운영과 스케일업 사례에 대한 전략에 대하여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소재·부품·장비 관련하여 성공 사례와 자금 유치, 펀딩 등 예비 창업기업을 위한 사업 가이드와 비즈니스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좋은 행사였다”라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은 20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3년째가 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와 같이 앞으로도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기술자립과 기업들의 수요 소재·부품에 대응 가능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포함하여 다방면으로 신기술과 관련 스타트업이 발굴되어 더욱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