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전시회 참석

진흥원 소식

대경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전시회 참석

KIEEA 0 587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

대경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전시회 참석


DSC_0531_1.jpg


저희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은 지난 16일,

대경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전시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캡스톤 디자인, 이야기는 몇번 들어본 것 같은데..

정확한 뜻이 뭔지 알고 계시나요?


캡스톤 디자인이란,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인재의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돌기둥이나 담 등의 건축물의 정점에 놓는 장식으로, 최고의 업적·성취를 뜻하기도 하는 갓돌(Capstone)에서 따온 말인데요.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들에 대응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졸업논문 대신 작품을 기획, 설계,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여 문제해결력과 대응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즉, 산업 현장의 수요에 맞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거죠!


CO-OP 시스템과 Exp-up station을 통해 실무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대경대와잘 맞는 교육과정인 것 같습니다.


DSC_0500_1.jpgDSC_0503_1.jpg
DSC_0511_1.jpgDSC_0521_1.jpg
KakaoTalk_20211216_164344268_11.jpgKakaoTalk_20211216_164423254_06.jpg


딱 보기에도 실제 파는 상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모습이죠?


샤워 밤, 슈가크래프트, 칵테일, 후각 훈련 키트, 각종 요리, 과일청 등 각 학과별로 학과에 맞는 다채로운 캡스톤 디자인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자신들의 캡스톤 디자인 결과물에 대하여 하나하나 설명해 주었습니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여 어떻게 만들었는지, 어떤 맛, 향, 효과가 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해 주는 대경대학교 학생들의 모습에서는 자신들의 캡스톤 디자인 작품에 대한 애정과 빛나는 열정이 보였습니다


DSC_0514_1.png


대경대학교 학생 진로심리 상담 센터장 조중현 교수님께서도 캡스톤 디자인 전시회에서
저희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님께 학생들의 작품과, 작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한 노력들에 대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


DSC_0524_1.png


대경대학교 국제태권도과의 부스 앞에서는 국제태권도과 박재준 교수님께서 국제태권도과에 대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


저희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대표 성대근 대표님께서도 학생들의 캡스톤 디자인 작품에 대하여 흥미를 가지시고 유심히 관찰하시면서 설명을 듣고 감탄하셨답니다.


실제 판매되는 상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상품의 질에 학생들의 발랄한 아이디어까지 합쳐지면서 더욱 좋은 캡스톤 디자인 작품이 되어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는 전시회였습니다.


대경대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이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