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참석

진흥원 소식

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참석

KIEEA 0 590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대표)

서울 팁스타운에서 열린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 참석


a.png


지난 21일,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은

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에 참여하였습니다!


11.png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 시행 3년 차를 맞아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부장 창업기업의 비즈니스를 공유하고 업계 트렌드와 최신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열렸는데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일정 인원만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고 그 외에 참석을 원하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하실 수 있었습니다.



aaa.jpg

ads.png


올해가 3년 차인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 여러분은 잘 알고 계신가요?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의 정확한 이름은 소부장 혁신 스타트업 100 육성 프로젝트로,소재·부품·장비의 줄임말인 소부장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 가능한 기업들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은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합니다.


20년부터 24년까지, 5년간 20개의 기업을 지원하여 총 100개의 소부장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스타트업은 테스터베드, 판로 개척 등에 애로사항이 있음을 고려하여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의 인프라를 연결하여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시 본 행사로 돌아가볼까요?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각 부마다 토크콘서트를 통해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부에서는 LG이노텍, 로레알, 현대차그룹, 등 기업에서 참여하여 LG이노텍 소부장 투자 분야 및 협력 모델, 글로벌 기업이 바라보는 소부장 오픈 이노베이션, 소부장 스타트업 협업사례 등의 주제로 각 기업의 소부장 투자 및 스타트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1부 마지막 순서의 토크콘서트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수요 발굴 모색'을 주제로, 소부장 수요기업과 투자사 측에서 진행하셨습니다.


2부에서는 경북·서울·울산혁신센터가 보육한 소부장 스타트업 100 선정 기업 대표들의 성공 사례를 각 15분간 공유했습니다.

이후 이어지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소부장 스타트업 초기 운영과 스케일업 사례에 대한 전략에 대하여 참가자들과 소통하였습니다.


b.png

c.png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가 열린 팁스타운의 한 곳에는 창업벤처혁신실 현장 사무소도 있었는데요,

스타트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창업·벤처 사업 관련 상담과 문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혹시 창업을 생각 중이시라면, 또는 현재 운영 중이시라면 한 번 알아봐두는 것도 좋겠죠?


소부장 관련 수요 기업들과 실제 소부장 관련 창업을 진행하여 지원까지 받고 있는 기업의 성공 사례를 통하여 좀 더 소부장 스타트업 지원 관련 사업을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소식, 좋은 행사 후기 들고 오겠습니다!

풍요로운 설 연휴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