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SFAW) 2022 참석

진흥원 소식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SFAW) 2022 참석

KIEEA 0 484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대표),

4월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FAW 2022 참석


image.png



지난 8일,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된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SFAW2022)에 참석하였습니다!


SFAW 2022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마트 공장·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 AI 등 다양한 자동화 관련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는 행사였습니다!

2022년의 SFAW 행사 주제는 '함께 나아가는 디지털 혁신'로,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 AI 등 다양한 자동화 관련 기업 320개사의 1,500개 부스가 참여하여 엄청난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동시 개최되어서 참가기업의 제품을 비대면으로 접해보거나, 온라인 비즈 매칭 서비스를 제공,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도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지원이 이루어져 온라인으로도 행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SFAW 2022는 무려, "코엑스 전관"!!을 사용한 행사였는데요. 코엑스 A, B, C, D 홀을 모두 사용하였답니다.


image.png



각종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최첨단 공장 설비, 스마트센서, 산업용 로봇이 준비된 "스마트팩토리 엑스포",

글로벌 자동화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산업용 로봇 핵심 부품 및 제조 기술을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된 "국제공장자동화전"


그 외에도 한국머신비전 산업전이나 2022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와 로보틱스 컨퍼런스, 글로벌 ESG 포럼, IIOT 이노베이션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image.pngimage.pngimage.pngimage.png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다양한 종류가 많죠?

물류의 이동을 돕는 컨테이너 벨트와 같은 자동화, 다양한 일처리를 하는 로봇 팔 형태의 자동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화 등등!


그리고 그 기술, 기계들을 이루는 다양한 부품들까지!


정말 신기하고 눈이 번쩍 번쩍 뜨이는 광경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자동화 기술이라고 생각하면 제조업에서 사용하는 기술이라고만 생각해왔는데 최근의 자동화기술들은 일상생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형태의 기술, 기계들이 정말 많이 나왔더군요!


머지않아 로봇이 일상생활의 한 부분이 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저희 한국교육평가진흥원도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에 발맞추어, 시대를 앞서나가는 교육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멋지고 신기한 전시 소식 알려드리러 오겠습니다!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