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근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대표이사,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수상

진흥원 소식

성대근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대표이사,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수상

KIEEA 0 556

연합매일신문 캡쳐.jpg

성대근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9회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서비스’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6년 설립된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2020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인가받아 연구·개발에 더욱 힘쓰고 있는 법인이다. 대학·기업과의 MOU를 통한 컨소시엄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연구·자격·출판·SW 사업 등으로 분야를 확대하며 다방면에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4차산업 관련 분야에선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인공지능, 메타버스, NFT와 관련한 컨퍼런스, 세미나, 전시회, 간담회 등에 참가해 정보를 모으고 실력 있는 협업사와 MOU를 맺어 대한민국의 4차산업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한민국의 일자리 부족 현상과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구직자와 기업 간의 거리감을 해소하기 위해 국비 지원 사업을 통한 실무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의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한 해외 진출도 진행하고 있다.

다음은 성 대표이사와의 일문일답.

- 대표님의 경영·인생 철학, 사회공헌, 수상경력 소개.

경영철학의 주요 키워드는 ‘인적ᐧ물적 자원 확보’, ‘평생직장’, ‘열린·수평 경영’이다. 자사 임직원이 장기근속할 수 있는 근무환경 및 복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확대하며 평생직장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부서별 운영을 통해 각 직무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보유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열린·수평 경영을 통해 임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고자 노력하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임직원과 자사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매년 거듭 성장해 2022년 한국일보 주관의 ‘제16회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의 교육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컨소시엄 기관과 함께 질 높은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 희망자와 이직·전직 희망자에게 현장실무 인재로 성장하고 보유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줌으로써 많은 사람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 설립 계기와 어려웠던 점,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설립 훨씬 이전부터 교육계의 길을 걸었다. 성인이 된 이후부터 컴퓨터ᐧ회계학원의 컴퓨터 보조강사로 일하면서 주임 강사, 학원장, 대표이사까지 성장하며 지금까지 왔다.

학원장을 할 당시에는 전국에 많은 체인점을 두고 운영을 했었으나, 타인에 의한 불미스러운 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된 아픈 경험이 있다.

하지만 당시 일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 위기를 기회로 극복했고, 지금의 힌국교육평가진흥원을 설립하게 됐다.

아픈 손가락과 같은 경험을 한 뒤로 지금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환경으로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 고객의 반응, 고객감동전략 소개.

다양한 대학과 협업해 특성화 사업과 평생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진행 전·중·후로 구분해 여러 애로사항을 귀 기울여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인 상담과 박람회·콘퍼런스·채용 정보 게시 등을 통해 교육생들이 가장 필요로 할 만한 과정 관련 정보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교육생들이 가장 선호하고 요구하는 내용으로 현직 실무진 또는 관계자의 설명회,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많은 기업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실제 교육 수료 이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한다.

컨소시엄을 맺은 대학들의 경우 훈련기관 승인 절차가 복잡해 시도하지 못했거나 이전에 승인받고자 시도했으나 승인받지 못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외 다양한 국비 지원 교육사업을 함께하면서 운영이 가능하게 된 경우도 많다.

또 여러 가지 제약사항으로 인해 실현하지 못했던 콘텐츠나 사업 아이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SW 관련 훈련 시 이용 시설의 노후화 및 성능의 문제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설의 경우 첨단 교육 인프라 확충과 교육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현물 기부를 제공하고 사업 확장 시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 독자와 고객에게 한 말씀, 희망의 메시지.

현재 대한민국은 취업준비생들은 일자리가 없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기업은 현장 투입이 즉시 가능한 인력이 부족해 인력난을 겪고 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경영철학에 맞게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 실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해 기업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의 더 나은 미래, 모두가 행복한 일자리를 갖는 미래의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