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2022 대한민국 국가공헌 교육부문 대상’ 수상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2022 대한민국 국가공헌 교육부문 대상’ 수상

KIEEA 0 362

231.pn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대표)은 28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며 헤럴드경제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 대상’에서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말했다.

2022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 대상은 대한민국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우수·유망한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 점검하여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시행하는 대상이다.

‘2022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 대상’에서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다양한 직업 훈련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많은 대학 및 기관과의 컨소시엄을 통하여 질 높은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한 가지 분야에 국한되지 않은 최신 트렌드 및 4차 산업 과정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등 교육 발전과 교육 평등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립 준비 청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대표)이 추진 중인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은 기존의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의 문제점인 경제적인 분야에 국한된 지원과, 지원 제한, 신청의 어려움, 정보 습득의 어려움을 개선하여 제공하는 지원사업으로 주거, 생활, 취업 등 8개의 세분화된 지원을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전국 소재의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줄곧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오늘 수상한 ‘2022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 대상’에서 교육 부문 대상을 무게를 되새기며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아동 및 청소년, 청년들에게 교육을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이 현재 추진하여 2023년 시행 예정인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또한 그러한 평등한 교육 제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탄탄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