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신규 계열사(커넥트닷, 엔플래닛) ‘신년맞이 2023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써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신규 계열사(커넥트닷, 엔플래닛) ‘신년맞이 2023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써

KIEEA 0 415

11.pn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의 새로운 두 계열사, ㈜커넥트닷과 ㈜엔플래닛이 2023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신규 설립된 ㈜커넥트닷과 ㈜엔플래닛은 각각 심리·상담·진로 분야와 디자인 분야의 업무를 담당하며 22년 8월, 수성대학교에서 신임 대표이사 임명식을 진행한 바 있다.

㈜커넥트닷은 보유한 4차 산업 기술과 진로·심리 탐색 및 교육 프로그램의 결합을 도전하는 기업으로, “기술 그리고 사람의 연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생활 패러다임의 변화와 디지털 공간의 확산 및 정보통신 기술의 성장을 배경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콘텐츠 상담 및 교육 아이템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 수요기반 및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같은 대학 연구용역 사업에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교육 분야에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현재 개발된 프로그램으로는, 비대면 콘텐츠를 기존 교육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성하여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있어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면서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카드 게임 1종, 주사위 게임 1종)을 개발하였으며 업데이트 개발에 따른 상용화 또한 계획 중에 있으며, 온·오프라인 융합 AR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22년 연말, 개발을 완료한다.

㈜엔플래닛은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개발하고 자체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인형, 팬시, 액세서리 소품과 같은 다양한 상품과 고객 맞춤형 상품 제작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등 캐릭터 및 디자인 산업에 뛰어든다. 또한, 캐릭터 개발 및 상품 제작에 그치지 않고 협업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되는 캐릭터 제작 및 이미지 작업과 NFT 등 4차 산업 기술과 같은 미래 기술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디자인을 융합하여 활용 가능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분야를 가리지 않는 사업을 펼칠 예정으로 현재 캐릭터 ‘모카’ 인형을 기획 및 디자인하여 제작하였다.

㈜커넥트닷 한가영 신임대표는 “2023년에도 ㈜커넥트닷은 교육과 IT 기술을 융합하여 다양한 연구 개발을 진행,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흥미로우면서도 자신을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줄곧 추구해왔던 즐거운 경험과 효과적인 상담, 심리 분야의 인식 개선 및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은 채로 더욱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겠다. 22년이 개발과 준비의 해였다면, 23년에는 본격적인 보완과 상용화 및 출시를 진행하여 ㈜커넥트닷의 기술력을 많은 분께 보여드리는 도약의 해가 되겠다. ㈜커넥트닷의 도약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엔플래닛 김소희 신임대표는 “2022년 한 해 간 ㈜엔플래닛의 시작을 위하여 많은 준비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의 형태로 우리의 삶에 알게 모르게 녹아 들어있는 캐릭터와 디자인 분야 내에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다양한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활용한 더 좋은 디자인, 더 즐거운 디자인을 2023년에는 보여드리고 싶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소비자를 만족하게 하는 디자인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모습과 상품으로 여러분께 찾아갈 ㈜엔플래닛을 지켜봐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성대근대표가 지난 8월8일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회의실에서 계열사 신임대표 임명식을 진행 하였으며, 각각의 분야로 새롭게 시작하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계열사들 역시 이러한 확장성을 염두에 두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