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근 대표, 제22회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에서 교육서비스 부문 대상(大賞) 수상

진흥원 소식

성대근 대표, 제22회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에서 교육서비스 부문 대상(大賞) 수상

KIEEA 0 375

131 (1).pn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은 지난 10월 31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22회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에서 교육 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은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 인물사연구원, 교통교육복지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이며, 교육, 의정, 경제, 사회, 학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활동이 뛰어난 자를 선정하여 수상한다.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는 전문위원과 교수로 구성되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제22회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에서 교육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한 가지 분야에 국한되지 않은 최신 트렌드 및 4차 산업 과정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등 교육 발전과 교육 평등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이 추진 중인 자립 준비 청년 지원사업은, 기존의 자립 준비 청년 지원사업과 같은 경제적인 분야에 국한되거나 지원 제한, 신청의 어려움, 정보 습득의 어려움 등의 문제를 보완하고자 8개의 분야를 세분화하여 지원한다. 또한,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의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전국 소재의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하여 전국의 자립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주거, 생활, 취업 등의 지원을 제공하며, 각 지역 간 지원의 수준에 차등이 없도록 균등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기본적인 주거와 생활과 관련하여 학업 또는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본 생활을 지원하고, 학업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장학금을 지원하거나 경제적인 자립을 위한 직업 교육, 모든 준비를 마친 청년들에게 취업 알선, 면접 교육 등의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자립 후 법률 또는 생활을 이어 나가며 정보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관련 법률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며 자립 후 심리•정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년들이 많은 실정을 반영하여 심리•정서적인 문제의 케어를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 청년 또는 경력 단절 여성 등 다양한 분야 및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 발전과 평등 교육의 실현을 위하여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 지원받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청년들에게 마음속에 품은 자신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 세상을 나서는 자립 준비 청년들을 지켜봐 주고 지지해주는 동반자로서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다양한 지식과 자원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더 높이 나는 미래를 지원하도록 하겠다.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의 교육서비스 대상을 받은 것도 이러한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 교육 문화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더 나은 교육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