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엘에듀테인먼트-한국교육평가진흥원, LMS 교육 콘텐츠 수출 '맞손'

진흥원 소식

지엘에듀테인먼트-한국교육평가진흥원, LMS 교육 콘텐츠 수출 '맞손'

KIEEA 0 1196

22.png

지엘에듀테인먼트와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이 해외 학습관리시스템(LMS) 교육 콘텐츠 수출 및 확산을 위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 교육 기반 구축, 해외 교육 콘텐츠 수출 확대,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한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e-learning 및 LMS 콘텐츠 수출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 관련 기술 및 지식 정보 교류, LMS 시스템 관련 기술 지원, 해외 거주민 대상 온라인 교육 콘텐츠 송출 및 확산, 국가별 실무 인재 양성 및 관련 지식 함양을 위해 협력한다.

LMS는 'Learning Management System'의 약자다. 인터넷을 통해 교육과정 설계, 구현, 관리하는 온라인 교육 지원 플랫폼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학습으로 전환하며 LMS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됐으며, 학습자들은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교육받을 수 있다.

특히 LMS를 이용한 온라인 교육은 지역적 제약을 극복해 국제적인 교육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rt_16933752637078_e00e2d.jpg


지엘에듀테인먼트 이준원 대표는 " SW/IT개발, 4차 산업 기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LMS 교육 콘텐츠 수출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든든하다. 맞춤형 실무 인재 양성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국외까지 LMS 교육 콘텐츠 수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rt_16933752593067_27251f.jp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성대근 대표이사는 "교육열이 뜨거운 아시아 태평앙 국가에서 LMS는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이다. 출판 및 교육 분야 업력을 가진 지엘에듀테인먼트와 함께 e-learning 및 LMS 콘텐츠 수출, 실무 인재 양성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