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 인공지능드론전문가 전문위원 위촉 수여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 인공지능드론전문가 전문위원 위촉 수여

KIEEA 0 665

KIEEA_10.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행사 주관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회장 권희춘)는 강원도 영월 세경대학교에서 열린 ‘2021년 인공지능드론전문가 추계워크숍’ 행사에서 재난안전과 인공지능, 메티버스와 드론 그리고 로봇 분야에 관한 정부사업의 자문과 2022년 심의에 참여할 신규 전문위원을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로 위촉된 전문위원은 ▷성대근 대표(한국교육평가진흥원)와 ▷ 김병구 박사(치안정책연구소 객원연구관), ▷ 이준섭 교수(영남대학교)와 ▷ 김우성 교수이다.

협회 관계자는 “30년 이상 치안재난안전 현장과 ICT관련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실력을 겸비하고 이제는 후학을 양성하며 기존에 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8분과 함께 협회 업무에 자문을 해주시기로 합류했다”라고 말했다.

권희춘 회장은 “금번 신규 전문위원 위촉으로 협회는 내년에 인지과학 분야와 메타버스 분야, 로봇과 드론 분야에서 공격적인 사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 “전문위원 위촉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국내외 유명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협회의 발전을 이룰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전문위원 위촉 수여를 통해 전문위원으로서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드론산업 발전과 기술 교류 및 확산을 돕고자 하며, 드론 교육·훈련을 통해 드론 인력풀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