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고문변호사 공개모집 공고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고문변호사 공개모집 공고

KIEEA 0 550

제목 없음-1.jp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은 지난 15일,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및 소속 계열사와 관련된 소송이나 법률자문 업무를 수행할 고문변호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는 모집일을 기준으로 각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변호사로 변호사 자격 취득 후 경력 5년 이상이어야 하며, 변호사 개업 또는 법무법인에 소속되어 실제로 변호사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법률 업무 처리 능력과 전문성, 성실성 등을 평가하여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지원을 받아 대상자를 2명 선별하여 위촉할 것이며,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1회에 한해 연임가능) 이라고 밝혔다. 공개 모집을 통해 위촉된 고문변호사에게는 개별적 소송행위에 대한 보수 외에도 소정의 월 자문 수당이 지급되며 업무 성과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고문변호사로 위촉될 경우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법률상 문제 또는 분쟁에 대한 상담·질의 및 사업부서의 계약 체결 시 법률자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평가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지원을 원하는 경우 일까지 공모지원서 등의 지원서류를 작성, 한국교육평가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최근 새로운 계약 체결 및 다양한 분야에서의 법률 자문의 필요성을 느껴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및 소속 계열사들의 법률자문 업무를 수행할 고문변호사를 모집하고자 한다. 전문성과 성실성을 갖춘 변호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