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 법무법인 도담 김정환 고문변호사 위촉장 수여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대표, 법무법인 도담 김정환 고문변호사 위촉장 수여

KIEEA 0 500

고문변호사 위촉장.jpg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지난 12일 법무법인(유) 세종 고문변호사 위촉식 이어서 두 번째 위촉식을 26일 수성대학교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고문변호사 위촉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을 확장하면서 이에 따라 복잡해지는 법과 관련한 업무와 다양한 법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2022년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한 달간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법률상 문제 또는 분쟁에 대한 상담•질의 및 사업부서의 계약 체결 시 법률 자문 업무를 수행할 고문변호사 공개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김정환 고문변호사는 이번 한국교육평가진흥원 고문변호사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발되었으며, 4월 25일부터 임용되어 2년간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고문변호사로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정환 변호사는 법무법인 도담 소속의 변호사로, 행정법 및 사회보장법을 주로 담당하는 법학박사 겸 변호사이며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객원교수와 공익법률지원센터 자문위원을 겸하고 서울시 장애인체육회 이사와 서울 대청초, 숙명여중 명예교사를 겸직하고 있는 교육 분야와 밀접한 변호사이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김정환 고문변호사는 이날 위촉장을 수여하고, 고문변호사로서 담당하게 될 법률 업무 및 기타 계약사항에 관한 사항을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5일부로 김정환 고문변호사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의 사업 확장에 따른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문제 및 분쟁에 대한 상담•질의 및 계약서, 또는 법률 교육 시 인력 제공 등 다양한 법률 서비스 및 법률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김정환 변호사는 법률 자문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다양한 관계를 맺을 만한 유능한 변호사이다. 김정환 변호사는 일반적인 업무뿐만 아니라 법률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시 장애인체육회의 이사를 맡고 있을 정도로 장애인 복지에 관심이 있어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이 계획 중인 법률지원센터의 강사 등 다양한 교육적인 업무를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고 한국교육평가진흥원에서 매우 관심을 두고 있는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이 시기에 김정환 변호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은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