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평가진흥원, 전국의 모든 대학생 홍보대사 참가자 모집

진흥원 소식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전국의 모든 대학생 홍보대사 참가자 모집

KIEEA 0 646

 

홍보대사모집.jpg

홍보대사포스터(장애인).png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이 오는 23일 월요일부터 6월 6일까지 2주간 국가공인자격증 e-Test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e-Test 홍보대사 모집은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이 주관하며 탐스, 커넥트닷, 엔플래닛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이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하여 홍보하는 국가공인자격 e-Test(정식명칭 e-Test professionals)는 삼성그룹 사무자동화 자격제도를 기반으로, 2001년 승인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삼성, 농협 등 유수 기업 및 기관의 인사에 활용되거나 대학 졸업 인증, 대학 학점 인정, 군 특기적성병 인정 등 다양한 활용처와 혜택을 가진 자격증이다. IT e-Business 관련 지식부터 정보 분석, 활용까지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정보 활용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인터넷 기반의 정보 활용 실무능력을 평가할 수 있으며 단순 암기식 학습이 아닌 실생활 및 업무와 밀접한 문항을 제시하여 실무능력을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Test 대학생 홍보대사 신청은 한국교육평가진흥원 홈페이지 내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홍보대사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하여 접속 가능한 구글 폼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홍보대사는 각 지역별 1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2명씩 1개 팀을 편성해 지역별 총 5개 팀으로 활동하게 되며, e-Test 홍보대사 위촉식 시작으로 2년간 e-Test 홍보 활동 및 홍보와 관련한 아이디어 제시,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SNS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와 같은 e-Test 자격의 활성화를 위한 e-Test 대학생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홍보대사로 선발된 학생들은 e-Test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임명장 수여, 활동이 종료된 후 수료증 발급, 월별 활동비 지원, e-Test 검정 감독관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졸업 후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국가공인 e-Test 자격은 오늘과 같은 정보화 사회에 요구되는 정보 활용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자격이다. 이러한 e-Test 자격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e-Test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하게 되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며 위축되었던 학생들의 생생한 아이디어와 활력을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함께 e-Test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펼쳐주기를 바라며, 발랄한 아이디어를 뽐내고 싶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하였다.

지원서 양식 및 신청
http://www.kieea.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83 
담당자 : 010-2792-3373 김소희 매니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