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사업 >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사업 안내
SW사업
지역사회에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유용한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을 추진하여
서비스 제공 또는 기술 지원 사업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개발
  • 교육 주제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 콘텐츠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교육 개발 진행
  • 학습자가 인터넷, 유선망, 웹 기술을 활용하여 사이버공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
  • 수강신청 및 수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 심리 상담 설문 조사 애플리케이션 / 진로·적성·심리 검사 애플리케이션 / e-learning 시스템 등
게임개발
  • 4차산업 시대의 신기술 분야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게임과 접목하여 자기계발 또는 IT 분야에 대한 폭넓은 소프트웨어를 제공
  • 메타버스 게임 애플리케이션 / 두뇌 교육 애플리케이션 / 실내 스포츠 게임 애플리케이션 (VR·AR) 등
프로그램 기획 ∙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들어갈 아이디어를 기획 및 정리하여 문서화
∙ 화면 구성, 화면전환, 기능 결정
프로그램 개발 ∙ 스토리보드, 기획서 등을 토대로 실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
∙ iOS/Android 앱 개발, 이용 환경, 개발 언어, 구성 및 진행
프로그램 테스트 ∙ 개발 완료 후 시뮬레이터를 통해 프로그램을 테스트
∙ 디자인, 버그, 프로그램 사용도의 시스템 문제 체크
프로그램 공개 ∙ 테스트 종료 후 App Store 등록
∙ 프로그램 출시 및 프로그램 유지보수








인공지능을 이용한 빅데이터 기반 전문상담 서비스
놀이 요소 이용을 통한 높은 효율을 가지는 진로 탐색·선택
자기 주도적인 진로·진단 검사
온라인으로 구축된 진로진단 상담 게임
  • 한국교육평가진흥원과 대경대학교의 공동 프로젝트로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솔루션 프로그램인 온라인 진로·진단 검사 서비스 프로그램 ‘가드닝’을 개발하였습니다.
  • 가드닝 진로검사 게임을 통해 참여자들은 하나의 게임으로서 각자의 그림을 꾸미게 되고, 가드닝, 씨드, 블루밍 세 개의 카드와 다양한 질문과 대화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발견하며 개별적인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진단검사의 결과를 통해 개선 또는 빌딩 방향을 제시하며 진로에 대한 방향 제시 및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 진로진단 보드게임 가드닝은 학생들의 진로 가치관을 탐색하고 흥미, 능력을 발견하여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동행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상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상담 지원 및 솔루션을 통해 전문 상담가의 내용을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을 통해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 진로보드 가드닝을 통해 기존 검사 방식이 아닌 놀이 요소를 통해 심리적 장벽을 빠르게 넘어서 진로 상담의 높은 효율성 및 효과성을 가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진로·진단 검사는 전문 상담센터를 비롯하여 대학교, 일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교육평가진흥원에서는 더 나아가 심리검사, 군 관심병사 검사 등으로 개발 범위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제휴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
정확한 포인트 적립 위한 검증 시스템 구축
최초로 시도되는 포인트 예금제도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 한국교육평가진흥원에서 개발한 포인트팡은 쿠팡 파트너스로 정식 제휴가 되어 있으며, 포인트팡 웹·앱 내 자체 매칭 모듈을 통해 리워드 된 수익을 포인트팡 회원들에게 되돌려주는 리워드 웹·앱입니다.
  • 포인트팡을 통해 쿠팡 내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포인트팡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쿠팡에서 구매한 상품은 포인트팡 자체 검색 기술력 모듈 구현으로 정확한 대조·검증을 통해 회원들에게 포인트를 적립해 드리며, 적립된 포인트를 통해 상품권 교환 및 포인트 예금 및 선물 등 다양한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포인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되지만, 포인트팡의 포인트 시스템은 기존의 포인트 개념보다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포인트팡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포인트 예금시스템은 포인트를 예금하여 보관하고, 예금된 포인트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추후 포인트팡은 보유 중인 포인트를 이용하여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카드)처럼 결제할 수 있으며, 쿠팡 이외 알리바바, 11번가 등으로 확장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 쇼핑패턴 분석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의 결합
소비자 소비패턴 맞춤 상품 추천 솔루션
아시아 유통, 물류, IT 등의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운영
  •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탐스와 함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합리적인 소비에 도움을 주는 통합플랫폼 쇼핑몰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 고객의 검색 키워드, 선택, 장바구니, 구매 이력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소비자의 쇼핑패턴 행동을 예측하여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성향 맞춤 상품 추천 솔루션을 구축하였습니다.
  • 탐스몰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연결 채널만이 아닌 주도적인 시장의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딱 맞는 맞춤 상품을 제작하고 공급합니다.
  •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온라인 시장 이용률이 급증하면서 제품 판매의 중심이 온라인이 됨에 따라 탐스몰은 대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변화에 따라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온라인 쇼핑몰로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결합하여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는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여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유통, 물류, IT 등의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